와이마리너

독일 와이마르 지방이 원산인 이 개는 블러드 하운드의 피가 섞였고 포인터와 같은 계통으로 보고 있다. 초기 와이마르 공작령의 귀족들에 의해 개발되어지고 우수한 개였기 때문에 서민들에게 보급 되는 것과 외지로의 반출이 1930년대까지 엄격히 통제되었다. 그 후 1940년대에 미국을 비롯한 다 른 나라에 소개되었다.

모색이 은회색이라 신비스럽기까지한 이 개는 외모뿐만이 아니라 성능면에서도 귀족들이 독점하려고 했을 정도로 우수하다. 만능 사냥개로서의 명성이 자자하고 회색 유령이라는 별명이 말해주듯이 사 냥물의 종류와 사냥의 방법에 관계없이 적응력이 뛰어나다.

충성심이 강하고 대담한 용기를 가지고 있는 이 개는 훈련에도 적응을 잘한다. 이 개처럼 머리가 좋 고 능력이 뛰어난 견종들은 공통점이 있는데 장점과 단점이 있다. 장점은 새로운 것에 대한 흡수력 이 좋아 적응력이 빠르고 우수하다는 것이고, 단점은 이렇게 우수한 개들은 새로운 것에 대한 갈망 과, 무언가 하고 싶어하는 욕구, 등이 강렬한데 이런점들이 충족되지 않았을때에는 다른 돌파구를 찾는 경향이 있다. 아무리 훌륭한 견종이라 하더라도 좋은 훈련으로 정련되지 않았다면 가공하지 않 은 보석과 마찬가지이므로 계획적이며, 합리적인 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

전형적인 형태 중형의 회색 견종으로 세밀한 귀족적인 면모를 갖는다. 이 견종은 우아함, 속도감, 체력, 기민함과 균형의 그림을 그린다. 무엇보다도 이견종의 구성은 좋은 속도와 내구력으로 사냥터에서 일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야 한다.
크기 수캐는 25~27인치 암캐는 23~25인치까지의 어깨최상점에서 지면까지의 체고를 갖는다. 이 범위보다 아래 위로 1인치 이상 차인는 암수 모두에 있어 허용은 하나 결함화 해야 한다. 24인치보다 작거나 28인치보다 큰 수캐나 22인치보다 작거나 26인치보다 큰 암캐는 실격이다.
머리 적당히 길며 귀족적이며 적당한 스톱과 약한 중앙선이 얼굴뒤쪽으로 연장된다. 비교적 눈에 띄는 뒤통수뼈와 머리 옆뼈는 눈의 안와 부위로부터 뒤쪽으로 잘 위치한다. 코끝에서 스톱까지의 길이는 스톱에서 뒤통수 부분까지의 길이와 동일하다. 입술은 직선적이며 코쪽에서 섬세하다. 피부는 팽팽하며 목은 깨끗하며 적절히 길다. 표현은 영민하며 기민하며 친절해 보인다. 귀:길고 나뭇잎 형상으로 약간 접혀 높게 위치한다. 귀는 턱부분으로 아늑하게 위치하며 코에서 약 2인치 떨어진 부분까지 도달한다. 눈:밝은 호박색, 회색, 혹은 청회색의 여러 농도로 서로 잘 떨어져 위치하여 좋은 성품과 영민함을 보인다. 흥분해서 동공이 커진 상태에서 눈은 거의 검정색으로 보일 수도 있다. 치아:잘 위치하며 튼튼하고 균일하다. 잘 발달하고 턱에 비율적으로 올바른 가위 교합이여서 윗니가 아랫니위로 약간 덮인 상태로 그 차이가 1/16인치 이상이면 안 된다. 완벽한 치열은 매우 선호된다. 코:회색. 입술과 잇몸:분홍빛 살색의 농감.
몸 등은 적절한 길이로 직선이며 튼튼하고 어깨에서부터 약한 경사를 이룬다. 가슴은 잘 발달하며 깊고 어깨는 좋은 경사도를 보이며 눕혀져 있다. 갈비뼈는 탄력이 있으며 길다. 배는 탄탄하게 조인 형상으로 적당히 치켜진 옆구리를 갖는다. 흉심은 팔꿈치까지 도달한다.
모색과 무늬 짧고 매끈하며 윤기있는 쥐회색에서 은회색까지의 농감을 갖는 단색이나 머리와 귀는 더 옅은 농감을 보이며 조화한다. 가슴의 흰점은 허용하나 그 외의 부위의 흰점은 결함화한다. 상처에서 오는 흰점은 결함화하지 않는다. 눈에 띄게 긴 피모은 실격이다. 눈에 띄게 청색이나 검은 색은 실격이다.
앞다리 직선적이며 튼튼하며 팔꿈치에서 지면까지의 길이는 어깨최상부에서 팔꿈치까지의 길이와 거의 동일하다.
뒷다리 좋은 각을 이루는 뒷무릎과 직선적인 뒷발목이다. 근육은 잘 발달해야 한다.
발 튼튼하며 꽉짜인지며 물갈퀴를 가지며 발가락은 좋은 아치형으로 발바닥은 서로 밀착하며 두텁다. 발톱은 짧고 회색이나 호박색이다. 며느리발톱:제거해야 한다.
꼬리 단미한다. 성견시 약 6인치 정도의 길이로 너무 두텁기 보단 얇은 경향을 가지며 자긍심과 건실한 성품을 보이는 형태로 거동하며 단미하지 않은 꼬리는 결함화해야 한다.
보행 움직임은 매끈한 조율을 가지며 힘들지 않아야 한다. 뒤에서 볼 때 뒷발은 앞발에 평행해야 한다. 옆에서 볼 때 등선은 튼튼하고 수평이여야 한다.
기질 성품은 친근하고 겁이 없으며 기민하고 순종적이어야 한다. 
결함 약한 결함:너무 길거나 짧은 꼬리. 분홍색 코.
심한 결함:수캐 같은 암캐, 암캐 같은 수캐. 부적절한 근육상태. 심하게 나쁜 구강상태. 4개 이상의 이빨이 없을 때. 등이 너무 길거나 짧을 때. 잘못된 피모. 목이 너무 짧고 두껍거나 앞이 늘어졌을 때. 낮게 위치한 꼬리. 내외측을 향하는 팔꿈치. 동서를 향하는 발. 나쁜 움직임. 좋지 않은 발. 소발목. 결함화된 등으로 위아래로 솟거나 꺼진 개체. 뾰족한 주둥이. 짧은 귀.
매우 심한 결함:가슴 이외의 흰점. 회색 혹은 청회색이나 옅은 호박색 이외의 눈의 색. 검정점이 박힌 입. 단미 하지 않은 꼬리. 강하게 무서움을 보인다던지 부끄러워한다던지 심하게 신경질 적인 개체. 
실격 묘사된 크기보다 위 아래로 1인치 이상의 차이가 있을 때.
눈에 띄게 긴 피모, 눈에 띄게 블루이거나 검은 피모.

 

원 산 지 독 일
체 고 56~69cm 체 중 32~39kg
운 동 량 ☆☆☆☆☆ 그 룹 스포팅